비엔나시닛슬 돼지다리살튀김

  재료

재료(2인분)

돼지의 다리살 -200g, 소금, 후추 -약간씩, 밀가루, 빵가루, 달걀 -1개, 우유 -1큰술

  만드는 법

 

 
고기 망치나 맥주병으로 두드리면 고기의
섬유가 풀려서 연해진다.
 
빵가루를 묻힌 후 칼등으로 가볍게 눌러
옷을 고기에 밀착시킨다.


적은 기름으로 튀긴, 비인식 커틀렛이다. 얇은 고기에 고운 빵갈르 묻히기 때문에

바삭바삭하게 튀겨진다. 구할 수 있으면 송아지고기가 좋다

1. 돼지고기는 전체를 1cm 같은 두께가 되기 되게 두드린다. 소금, 후추를 뿌리혹 밀가루,

우유를 섞은 달걀, 빵가루를 차례로 묻힌다. 이 빵가루는 분마기로 곱게 간 것을 쓴다.

2. 프라이팬의 1/3정도 기름을 붓고 160℃로 가열한 후 고기를 넣는다.

3. 가끔 움직이면서 거죽을 골고루 눌린다. 고기는 얇아서 잘 익으므로 태우지 않도록 한다.

4. 잘 구워지면 데운 접시에 담고, 위에 얇은 레몬 쪽을 얹고 녹인 버터를 붓는다.

 ▒ 프라이팬 요리를 위한 가이드

어느 주방에나 하나 쯤은 걸려 있는 프라이 팬은 가장 친근한 기구 중의 하나일 것이다. 그런데 이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만든다면 대게의 경우 오믈렛, 야채 볶음, 햄버그, 더 나아가 비프 스테이크 정도를 생각한다. 그러나 프라이 팬은 소테나 볶음은 물론이고, 튀김이나 조림, 과자까지도 만든 수 있다. 요령만 터득하면 연기 대문에 애를 먹는 생선 구이나 두툼한 2색 달걀찜, 호하로운 로우스트 비프까지 가능한 것이다. 식구가 단촐한 가정이나 독신 생활을 하는 사람은 여러가지 조리 기구를 갖추기 보다는 프라이팬을 잘 이용하는 편이 오히려 요리 솜씨를 연마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조리하는 시감이 짦은 것도 프라이팬이 매력이다. 열의 전도가 잘 디고 또 수분이 증발이 빠르기 때문에 단시간에 익는다. 갑작스러운 손님 대접이나 피곤한 몸을 돌아와 식사준비를 빨리 하고 싶을 때, 신속하게 요리를 만들어 주는 프라이팬이야 말로 주부의 믿음직스런 조리기구이다.

  a. 기본이 되는 철제 프라이팬
  b. 프라이팬 길들이기
  c. 고추기름도 프라이팬으로
  d. 프라이팬 닦는 법


 ▒ 프라이팬 요리 메뉴


1. 닭고기 소태와 딸기 소스
2. 한국식 잡채볶음
3. 전갱이 파네 소태
4. 비프 스트로가노프
5. 고등어 카레뫼니에에르
6. 리버 스테이크
7. 햄버그와 머시룸소스
8. 방어의 양념장 구이
9. 드라이 카레
10. 두부 볶음
11. 달걀 두부부침
12. 흰살 생선의 피카타
13. 비엔나 시닛슬
14. 생선 호일찜